본문 바로가기
INFO

이경 (나이,프로필,학력,고향,더불어민주당,대변인)

by Fact One 2022. 5. 18.
반응형

대덕대학교 겸임교수
이경
Lee Kyung
출생
1981년 (40~41세)
전라북도 정읍시
학력
선문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학사)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정치학 / 석사 )
현직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기획위원
대덕대학교 겸임교수
약력
CMB 대전방송 수습기자
오마이뉴스 기자
인천일보 정치부 기자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수석대변인
더불어민주당 홍보소통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

1. 개요

 

대한민국의 정치인.

 

2. 생애 및 정치 활동

 

전라북도 정읍 출신.
선문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와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을 졸업했다.
CMB 대전방송 수습기자, 오마이뉴스 기자, 인천일보 정치부 기자로 활동했다.
인천일보 기자 시절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청을 주로 출입하며 정치권과 연을 맺었고, 2018년 6월 13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공보업무를 맡았다.
현 대덕대학교 겸임교수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캠프의 대변인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같은 당 중앙당 선대위 대변인으로 활동 중.

 

3. 논란

 

여러 방송에 더불어민주당 측의 패널로 출연하고 있지만 전문성이나 토론 실력 자체도 부족한데다가 지나치게 자기 감정에 치우쳐 막말을 내뱉어 논란을 자초한다.
생각이라는 것을 하고 말을 하는지조차 의문이 들 정도로 막말의 수위가 매우 높고 저급하다.

 

3.1. 윤석열 관련 가짜뉴스 유포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김영삼 대통령 서거 6주기 추모행사에서 넥타이 색깔을 잘 못 입고 나와서 말한 부분을 " 이 새끼야 " 라고 편집한 악의적인 유튜브를 자신의 링크에 올리고 마치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저렇게 말했다는 듯이 자신의 SNS에 올렸다가 검증이 시작되고 논란이 되자 줄행랑 쳤다.
안민석 민주당 의원도 동조했다가 사실과 다르게 나오자 아무런 해명없이 삭제했다.
이에 윤석열 후보측은 욕설 영상 논란 관련해 법적 대응을 시사했고, 안민석과 함께 대검찰청에 고발당했다.
.

 

3.2. 윤석열 전두환 합성 사건

 

(2022.
02.
16)https://m.
fmkorea.
com/4347168600.

 

3.3. 김건희 관련 인신공격 및 비하

 

최근 안치환이 마이클 잭슨을 빗대어 김건희를 조롱하는 노래를 만든 것을 실드친답시고 "마이클잭슨에 비유했으니 오히려 감사해야한다.
" 라는 망언을 했다.
심지어 상대 패널이 이것을 지적하자 "나는 고마워 해야 한다고 말한 적이 없다.
"라고 하였다.
2022년 3월 9일에 시사타파 TV에 출연해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당선이 확실시되자 온갖 막말과 상스러운 욕설을 하는 등 행위를 햇으면 또한 부인 김건희씨에 대해서는 존칭을 사용하지 않고 반말을 하는 등 그야말로 총체적 난국을 일삼아서 많은 사람들에 비난을 받고 있다.
관련 기사 정작 민주당에서는 성인지감수성 부족을 반성하는 박지현을 비대위원장으로 영입했는데 당 내에서 어떤 반응을 보일지 심히 의문스럽다.

 

3.4. 천안함 관련 막말 논란

 

2022년 3월 18일에는 YTN 뉴스라이브에 출연해서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본부장과 논쟁하던 도중, 천안함 사건을 북한의 소행이라고 단정짓는 것은 위험한 발언이라는 막말을 쏟아냈다.
발언 원문 15분 35초 부분에 해당한다.
이와 더불어 YTN과 채널A의 대처 방안이 너무 다르다는 얘기도 나오는데 뉴스라이브 진행하고 있던 김대근 앵커는 이런 막말에 대해 정정 및 자제시켜려는 움직임은 커녕 이경의 막말을 그냥 넘어갔던것이였고 작년 조상호의 막말 논란에 대해 당시 채널A 김종석 앵커는 적절한 대처를 보여주며 채널A까지 논란이 휘말리지 않았다.
이땜에 이경과 더불어 YTN도 비판받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