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장미인애 (나이 성별 근황 허웅 프로필 인스타 동생 사주 이천수)

by Fact One 2022. 5. 11.
반응형

장미인애
Jang Mi-In-Ae
이름
장미인애
출생
1984년 5월 28일 (37세)
서울특별시
신체
172cm, 48kg, AB형
가족
부모님, 여동생 장미나
남편(2022년 결혼 예정)
자녀(2022년 출산 예정)
학력
한성여자고등학교 (졸업)
숭의여자대학교 (무용과 / 졸업)
소속사
베스컴퍼니
데뷔
2004년 논스톱4

1. 개요

 

대한민국의 前 배우.
2010년에 누드 화보 촬영으로 몸매로 주목을 받은 적이 있었지만 연기력이 좋지 않아 크게 인기 있는 배우는 아니었다.
2012년에 영화 90분에 출연했지만 작품성과 연기력에 대해서 역시 혹평을 받았다.
2013년 마약 상습 투여 혐의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다.
2015년 쇼핑몰 로즈 인 러브로 사업활동을 했다.
농구선수 허웅과 열애를 한다는 기사가 떴지만 본인은 부정했다.
.

 

2. 사건사고/논란

 

 

 

2.1. 프로포폴 투약 사건

 

2013년 1월 23일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로 검찰에 소환되어 조사를 받았다.
그 중에는 이승연, 박시연, 현영 등도 같은 혐의로 소환 조사되었으며, 결국 모든 지상파에 출연정지 연예인으로 등재되었다가 2016년 4월에 KBS·EBS 출연정지가 해제되었다.
하지만, MBC와 SBS에서는 아직까지 출연정지 상태이다.
이 탓인지 본인이 출연한 드라마 작가의 차기 집필작(문희정-기분 좋은 날(드라마)(SBS) 굿바이 미스터 블랙(MBC) 박정란-엄마의 정원, 아름다운 당신(이상 MBC)) 캐스팅 물망에 한때 거론되었으나 결국 불발됐다.

 

2.2. 청와대 비판 논란

 

SNS에 청와대가 신임 장관 후보자들의 흠결을 공개한 기사의 캡처와 함께 "이용 그만하시죠!"라는 글을 썼다.
자신의 열애설이 청와대가 흠결을 덮으려고 일부러 흘렸다고 음모론적으로 생각하는 듯하다.
그러나 그 흠결은 청와대가 직접 발표한 것이고, 장미인애 본인은 이미 대중의 관심에서 멀어져 열애설에 관심을 가질 만한 사람도 적기 때문에 황당무계한 착각일 가능성이 높다.
해당 SNS 글은 삭제된 상태이다.
이어서 후드옷을 입은 사람이 손가락 욕을 하는 사진, 담배를 피우는 외국 여성 사진 등과 감성글을 지속해서 올리며 악플러들에게 불만을 드러냈다.
열애설 등의 기사에 악플이 달린 듯하다.

 

2.2.1. 1차 스폰서 제안 폭로 (2018년)

 

한동안 잠잠해지다 2018년 11월 15일 인스타에서 스폰서 제의 DM이 들어왔고 "이런 XX같은 글을 받다니.
처음도 아니고, 맞고 싶냐?"라는 글을 기재하였다.
이에 한 네티즌은 "반응을 잘 살펴보고 세간의 평가를 알고 지내길 바란다"는 댓글을 보냈다.
이에 장미인애는 "난 잘 살고 주변을 챙기는 것도 바쁘다"는 글을 남기며 말다툼을 벌였다.
또 네티즌이 기사화를 언급하며 "악에 받힌 상태냐"고 묻자 "두려울 것도 없다"고 맞받아쳤다.
기사이번엔 열흘 후 2018년 11월 26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이신 건 알겠으나 이건 죄송하지만 밤늦은 시간에 경우가 아닌 거 같습니다만 이런 분들 종종 계시지만 제가 그냥 참을 일은 아닌 거 같아 올립니다”라고 말했다.
즉, 한 팬이 인스타그램의 DM을 통해 영상 통화를 늦은 밤 계속 하다 보니 참다 못해 폭발한 것.
장미인애, 예의 없는 팬에 경고 "계속되면 참지 않을 것".

 

2.2.2. 2차 스폰서 제안 폭로 (2020년)

 

2020년 1월 31일 한 차례 더 스폰서 제의가 있었다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폭로했다.
장미인애가 공개한 DM에는 "재력가와 스폰서를 연결해드리겠다"는 내용이 적혀있었다.
해당 브로커는 "저희 고객분께서 그쪽 분(장미인애)한테 호감이 있으시다고 해서 연락드린다"며 "생각해보시고 답주시면 세부조건설명 드려보겠다"고 했다.
이러한 스폰서 제안은 실제 처벌하기가 어렵다고 한다.
장미인애의 '스폰서 제안' 폭로⋯실상은 잡아내기도, 처벌하기도 어렵다 .

 

2.3. 텐프로 출입 논란

 

소위 텐프로라는 유흥업소에 출근 중이라는 기사가 떴다.
해당 기사.
이는 과거 스폰서 제안을 폭로했던 본인의 행적과 비교되어 논란을 불렀다.
본인은 이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강력하게 부인했다.
기사.

 

2.4. 문재인 정부의 코로나 19 긴급재난지원금 비난에 대한 논란

 

2020년 3월 30일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생계 지원금 기사를 캡쳐한 후 '짜증스럽다 정말.
돈이 어디 있어 우리나라에.
우리나라 땅도 어디에 줬지? 국민을 살리는 정부 맞나요? 저 백만원의 가치가 어떤 의미 인가요 대체.
뉴스 보면 화가 치민다' 라는 글과 함께 재앙 재난 저돈이 중요해? What the hell 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았다.
해당 게시물이 시끄러워지자, '어질 인이 아니라 참을 인이라며 지금이 IMF보다 더 힘들어도 버틸거다'라는 글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계속해서 본인이 올린 글에 공격적인 악플이 나오자 '아닌건 아닌거고 자신은 소신대로 살겠다'는 내용과 함께 자신을 공격하는 이들에게 '이기적인 사람들'이라고 하는 글을 다시 올렸다.
동시에 자신을 공격하고 비난하는 댓글에 반말 어조로 공격적인 대댓글을 달고 있는 것이 발견되었다.
거기에 더해 북한에 땅(함박도)을 줬다는 주장도 하고 있다.
기사 함박도와 관련된 영유권 논란에 대해서는 함박도 문서를 참고.

 

2.5. 은퇴선언

 

2020년 3월 30일 밤에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더는 대한민국에서 배우로 활동하지 않겠다"며 은퇴 선언을 했다.
기사 그리고 자신의 심경 글을 올렸다.
이에 대해 대중들은 "그러던지 말던지"라고 무관심한 모습인데, 연기력도 좋지 않은 30대 후반 배우인데다 여러 사건사고를 일으킨 만큼 어차피 연기자 복귀는 사실상 불가능한 수순이었기 때문이다.
장미인애의 글 전문 그만하시길 부탁드립니다제가 답변을드리고 물론 언행은 저도 실수이지만저에게 악의적인공격내의도와 상관없이 기자님의 글로인해전세계 가 아픔과 재난 재앙이 닥쳐같은대한민국의 국민으로왜이제와서 국민이 어려움에빠져삶이 어려운데 국민이낸 세금으로 이제와서지원금을 준다는 발표와 그한번으로삶이 달라지지 않는 다는것이 이해가 가지않았고그이후는 국민의 세금은 올라갈것이며모든게 막히고 살아갈수 없다는생각으로올린글이 이렇게 대한민국인 내나라가총선을앞두고 이런모습이 사실 이해가가지 않았습니다.
더는 저는 제갈길을 갈것이며정치적발언이 민감하다고 제가 말하고자함이 이렇게 변질될수있고 공격을받을수있구나다시한번 질리네요 정말.
전에는 마스크가 없었습니다 .
그리고 저도 힘든상황에마스크도 사주간 사진않았습니다잡에만있었던저이기에기부도 작은마음이지만 했습니다.
저에 대해 모르는분들께서같은질문을 기부는했냐 정부탓을하냐저는 작은마음으로 제가 할수있는한도에기부를하였구요대한민국의 국민으로 저또한 고생하는분들을걱정한제가 바보같이 느껴지네요.
더는 대한민국에서 배우로 활동하지 않겠습니다.
-장미인애 올림.

 

3. 출연작

 

 

 

3.1. 드라마/시트콤

 

  • 논스톱5 - 장미인애
  • 보고싶다 - 김은주
  • 레인보우 로망스 - 장미인애
  • 소울메이트 - 민애
  • 신입사원
  • 행복한 여자 - 조하영
  • 크라임 시즌 2 - 정하나
  • TV소설 복희 누나 - 한복희
  •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 - 장순임마지막 출연작.

 

3.2. 영화

 

  • 청춘만화 - 김지민
  • 오리진
  • 나루
  • 90분 - 혜리

 

반응형

댓글0